사용후기

사용후기여행갈때 생필품 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PB100M)로 가볍게 떠나자!

안녕하세요~

뚜버기 PaPa입니다.



현대인들에게 여행이나 장거리 이동에 가장 필수품이 되어버린 것이 보조배터리가 실과 바늘이 되었습니다. 보조배터리 없는 집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보조배터리는 이제 생필품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이번 소개할 제품은 아이노트 PB100M으로 크기가 작아 휴대성은 좋고 맥세이프 기능으로 편리함까지 주면서 여행과 어울리는 디자인을 더한 제품입니다.


​메카닉함과 여행의 분위기를 더해줄 아이노트 PB100M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리뷰 시작합니다.



전장크기를 보실 수 있듯이 상당히 콤팩트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C타입 출력으로 12V 1.67A까지 지원하여 노트북이나 아이패드같은 대형기기에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 주며 최대 9V2A로 충전 시 3시간정도면 완충이 가능합니다.


제품은 2가지 색상으로 차콜과 베이지 2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리뷰할 제품은 베이지 색상으로 밝은 화이트 아이폰15PRO와 잘 매칭이 되기에 색상과 선호도에 따라 두 가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충전기, 매뉴얼, C to C타입 케이블 각 1개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뉴얼에는 상세한 충전방법부터 무선충전 주의사항까지 잘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아이노트의 PB-100M은 안전보호 회로 덕분에 과충이나 배터리 온도까지 제어해 주는 안전성까지 겸비하였으며, 난연성 소재를 통해 배터리 과열로 생길 수 있는 화재에도 대비했습니다. 


가장 눈에 튀는 부분이 아이노트의 하단의 Geek(기크)한 디자인은 메카닉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더욱이 우측 하단의 차징 LED는 에너지 입출력을 보여주어 프로세서가 처리하는 능력을 직관할 수 있는 데크감성을 연출해 주었습니다



.전면의 캐리어 같은 디자인은 여행의 분위기를 살려주었으며 측면의 물리버튼으로 무선충전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하단의 USB A타입과 C타입 두가지로 충전을 지원하며 C타입을 하나로 입출력을 지원하니 편리함까지 겸비하였습니다. 더욱이 베이지와 잘 어울리는 레드 색상의 충전포트는 디자인의 색감을 살려 주었습니다.



아이폰 15PRO의 경우 폭과 하단까지 1:1 매칭한 듯한 사이즈를 제공해주어 휴대시에 그립감의 불편점이 없습니다. 작고 슬림한 콤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이질감이 들지 않아 맥세이프 지원하는 아이폰에 매우 잘 매칭됩니다. 



아이폰 15PRO기준 22W로 안전회로 덕분에 고속충전이 자동활성화 됩니다. 전면에 보이는 충전LED을 통해 배터리 잔량확인과 고속충전시 녹색 LED로 점멸하여 고속충전인 일반충전인지를 한번에 알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을 표현해 주는 디테일은 정말 잘 살려준 색감 표현이라고 느껴집니다.


다양한 호환성을 통해 유무선 동시에 충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Qi무선방식을 통해 15W, 10W, 7.5W, 5W로 에어팟은 물론 Qi지원하는 기기들의 무선충전을 통해 보조배터리 하나로  2가지 충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경우 Qi를 지원하지 않기에 갤럭시워치는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갤럭시워치도 하루 빨리 Qi지원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들기도 합니다.


유선충전시 갤럭시도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다만 S22 이상에서 지원되는 초고속 충전은 안되지만 고속충전을 지원을 통해 충분한 충전력은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충전시 12V를 통해 기기에 따라 충전속도를 변경하며 충전량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대신 무선충전과 유선충전을 동시에 하는 경우 유무선 충전은 5V 일반충전으로 변경이 되는 점이 아쉽지만 발열제어와 배터리 수명을 위해서는 포기해야 하는 선택인 것 같습니다.


1시간가량 무선충전을 해본 발열 테스트에서는 안정적인 40~43℃로 나타났습니다. 기기 2대 동시에 유무선충전을 하여도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어 발열제어에 매우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보조배터리의 용량이 커지면 크기도 당연히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즉, 배터리를 탑재해야 하는 부분의 공간은 정해져있다보니 콤팩트하게 만드는 기술도 상당히 높은 난관인데다 무선충전 중 발생하는 발열제어의 중요성은 배터리의 수명과 연관되기도 합니다. 이런 다양한 문제를 혁신적으로 제어한 아이노트 PB100M는 기크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로 주머니에 넣어 휴대가 될 만큼 콤팩트함을 보여주었습니다.


​10,000mAh용량으로 Qi무선충전기능까지 가능한 아이노트 PB100M로 가벼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행복을 누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