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사용후기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배터리팩 10000mAh PB100M 무선 고속 충전 아이폰 갤럭시 공용

아이노트 PB100M은 무선으로 고속 충전 가능한 맥세이프 보조배터리이면서 강력한 마그네틱으로 배터리팩 기능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PB100M의 포장은 에어캡으로 박스 패키징뿐만 아니라 비닐 포장까지 이중으로 진행되어 제품 보호에 많은 신경을 기울여 받는 입장에서 배송으로 인해 제품에 문제가 생길 일은 생기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족스럽고 꼼꼼한 포장들을 제거 후 박스 패키징에는 아이노트의 강력한 마그네틱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라는 눈에 띄는 문구와 함께 옆면 뒷면에 간략하게 용량 및 구성품 그리고 제품 구성과 제품 설명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PB100M 언박싱을 해보았는데, 박스 패키징에 딱 맞는 플라스틱 케이스로 이중포장이 되어있었으며, 무선 고속 충전기인 보조배터리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C to C타입 30cm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PB100M의 레트로한 감성의 디자인으로 색상은 차콜, 베이지 두 가지가 있는데 베이지 색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차분한 색감의 분위기 덕분에 예쁜보조배터리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PB100M에는 유선 케이블 사용 시 C타입 USB 포트에서는 최대 20W 그리고 A타입 USB 포트에서는 최대 22.5W 출력을 지원하는 고속 충전 보조배터리입니다.

그리고 C타입 USB 포트에서 in, out put이 있으므로 보조배터리의 충전과 타 기기들의 충전이 둘 다 가능하며, A타입 USB 포트에서는 타 기기들의 충전만 가능합니다.


옆 부분에 버튼으로 보조배터리의 전원을 켜서 충전할 기기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의 동그라미 번개 모양에서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Qi 무선 방식으로 15W, 10W, 7.5W, 5W와 무선 충전 사용 시 최대 15W의 출력을 낼 수 있으며, 유선 충전 박식은 스마트폰, 에어팟,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의 유무선 충전 지원까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지난번에 소개 드렸던 아이노트 보조배터리 PB100Q에서 노트북이 PD 3.0 지원이 되지 않는 C타입 포트였으므로 확인 후 사용하길 권장 드립니다.

그리고 더욱 빨라진 충전 속도로 10000mAh인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약 3시간 만에 완충이 가능합니다. 9V 2A에서 약 3시간 충전이고 5V 2A에서는 약 5~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가정에서 220V에서 충전을 하게 되면 3시간 만에 완충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무게는 186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여서 외출 시 용이하고, 무선 충전을 시키면서 들고 쓰기에도 좋을 정도의 무게입니다.

사이즈는 가로 69mm 세로 107mm 두께 17mm로 되어있으며 한 손에 쏘옥 들어오고도 남을 정도의 콤팩트한 크기입니다.


여자친구는 아이폰12pro를 사용하고 있으며 부착과 탈착을 해보았는데 강력한 마그네틱으로 인해 성인 여자의 힘으로 탈부착이 쉽지 않은 정도의 자성이었습니다.
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PB100M 부착한 다음 격렬하게 위아래로 흔들어 보았는데 흔들림 하나 없이 떨어지지 않는 강력한 마그네틱의 자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PB100M 유선 충전은 4개의 LED 옆에 초록 불빛이 있을 때 고속 충전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마그네틱 메탈링을 따로 부착하지 않더라도 유선, 무선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의 경우는 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PB100M 배터리팩처럼 사용하고 싶어서 구매하였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동시에 무선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갔을 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스마트폰을 함께 충전할 수 있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아이폰12pro에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를 사용하여 무선 고속 충전을 이용해 보았는데, 마찬가지로 전용 케이스가 있건 없건 잘 작동되었습니다.



에어팟pro 2세대까지 충전을 시켜보았는데 문제없이 무선 충전이 작동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여행 또는 캠핑이나 야외 활동이 잦은 분들은 콤팩트한 사이즈의 가벼운 무게로 편리한 휴대성과 무선 충전으로 인해 행동에 제약이 없는 자유로운 아이노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배터리팩 PB100M를 추천드립니다!